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시크니처(Signature)라는 말을 광고에서 자주 사용되는 것을 보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용어가 아니어서 알듯하면서도 정확히 알지 못하고 있었네요. 시그니처 모델, 시그니처 버거 등등

     

    시그니처 뜻 : 사전적인 의미로는 서명과 특징이라는 의미의 영어단어입니다. 동사형은 Sign이고 형용사형은 Signatory인데요. 시그니처라는 단어를 고급 브랜드의 상표 이름으로 사용할 때는 그 회사에서 특별히 제작한 제품이라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그래서 광고에서 보면 "이 제품이 저희 시그니처 모델입니다" 라고 나오는 걸 보는데요. 이때 시그니처란 그 제품이 해당 라인 중에서 대표성을 띈 제품, 대표 모델이라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겠죠? 그러니까 야심작을 표현할 때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기업의 가치나 방향성을 드러내는 특징을 가진 제품을 나타내는 용어라고 볼 수 있죠.

     

    시그니처가 꼭 상품이나 제품에만 사용되는 건 아닌데요. 디자인이나 컬러에도 이 개념이 그대로 적용되기도 합니다. 네이버의 시그니처 컬러는 녹색이지요? 사람에게도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보통은 유명인들의 제스처나 말투 등을 그 사람을 대표하는 시그니처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시그니처 뜻은 서명처럼 그 회사나 브랜드, 사람, 음식 등에 중요하면서도 대표성을 가진부분을 지칭할 때 쓰는 표현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