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지방세납세증명서는
종합소득세신고나 관공서 관련 뭘 신청하려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앞서서 포스팅한 국세완납증명서와
함께 세트로 요구되는 서류라서
간단한 발급 요령을 올려 놓습니다.
◆ 지방세의 종류 ◆
지방세는 시군에서 내야 하는 세금과
도에 내는 세금으로 나뉩니다.
▶ 시/군 : 자동차세, 지방소득세, 주민세, 담배소비세
▶ 도세 : 등록면허세, 취득세, 지방소비세, 레져세, 지방교육세, 지역자원시설세
※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위의 세금을 잘 내었는지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2가지 발급 방법과 필요과정 정리
1.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
해당 시청이나 군청,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방문 시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은 가져가야 겠지요?
※ 세무서가 아니고 주민센터에서 발급합니다.
2. 인터넷 발급방법
지역의 주민센터에 가지 않고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지방세완납증명서는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알려드리는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기본 준비물
1. 공인인증서 2. 프린터
① 네이버 검색창에서 '정부24'를 검색해서 들어가세요!
그러면 아래의 창이 나오는데요!
먼저 로그인하세요!
② 로그인하세요!
본인 인증 절차가 필요해요!
아직 회원등록이 되어 있지 않으면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세요!
회원유형/ 아이디/성명/주민번호
작성하고 등록을 클릭합니다.
③ 본인 인증 절차가 필요해요!
전화번호로 본인확인하는
절차 많이 해보셨죠?
이름/생년월일/휴대폰번호
③ 회원가입하세요!
순서대로 따라가면서
클릭!클릭!
작성하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면서
공인인증서등록을
하세요! 클릭!!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컴퓨터나 usb에 있으면
아래의 인증서
입력창에서 나타납니다.
제 경우 컴퓨터에 저장해 놓아서
하드디스크를 클릭하니까
자동으로 찾아져서 보입니다.
이제부터는 쉬워요.
① 본인인증 ② 소득금액증명클릭
③ 민원안내 및 신청-신청하기 클릭
⑤ 온라인 발급 ⑥ 출력
① 본인인증
② 소득금액증명 클릭
③ 신청하기 클릭
⑤ 온라인발급
⑥ 출력! 끝
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
어렵지 않지요?
'경제관련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매매/전월세) (0) | 2020.09.08 |
---|---|
네이버 연봉계산기로 실수령 월 급여 확인하기 (0) | 2020.08.26 |
소득금액증명원 간단한 발급 요령 (0) | 2020.08.24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간편 발급 요령 (0) | 2020.08.24 |
곰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간단한 방법 (0) | 2020.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