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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관련정보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by 영랑호인 2020. 8.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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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납세증명서는

종합소득세신고나 관공서 관련 뭘 신청하려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앞서서 포스팅한 국세완납증명서와

함께 세트로 요구되는 서류라서

간단한 발급 요령을 올려 놓습니다.

지방세의 종류

 

지방세는 시군에서 내야 하는 세금과

도에 내는 세금으로 나뉩니다.

시/군 : 자동차세, 지방소득세, 주민세, 담배소비세

도세 : 등록면허세, 취득세, 지방소비세, 레져세, 지방교육세, 지역자원시설세

※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위의 세금을 잘 내었는지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2가지 발급 방법과 필요과정 정리

 

1.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

 

해당 시청이나 군청,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방문 시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은 가져가야 겠지요?

※ 세무서가 아니고 주민센터에서 발급합니다.

 

2. 인터넷 발급방법

 

지역의 주민센터에 가지 않고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지방세완납증명서는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알려드리는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기본 준비물

1. 공인인증서  2. 프린터

 

① 네이버 검색창에서 '정부24'를 검색해서 들어가세요!

그러면 아래의 창이 나오는데요!

먼저 로그인하세요!

 

② 로그인하세요!

본인 인증 절차가 필요해요!

아직 회원등록이 되어 있지 않으면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세요!

 

회원유형/ 아이디/성명/주민번호

작성하고 등록을 클릭합니다.

 

③ 본인 인증 절차가 필요해요!

전화번호로 본인확인하는

절차 많이 해보셨죠?

이름/생년월일/휴대폰번호

 

 

③ 회원가입하세요!

순서대로 따라가면서

클릭!클릭!

작성하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면서

공인인증서등록을

하세요! 클릭!!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컴퓨터나 usb에 있으면

아래의 인증서

입력창에서 나타납니다.

제 경우 컴퓨터에 저장해 놓아서

하드디스크를 클릭하니까

자동으로 찾아져서 보입니다.

 

이제부터는 쉬워요.

① 본인인증 ② 소득금액증명클릭

③ 민원안내 및 신청-신청하기 클릭

⑤ 온라인 발급 ⑥ 출력

 

① 본인인증

② 소득금액증명 클릭

③ 신청하기 클릭

⑤ 온라인발급

⑥ 출력! 끝

 

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

어렵지 않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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