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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관련정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간편 발급 방법

by 영랑호인 2020.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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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정부 지원금 신청 등을 하다 보면 필수서류로 요구되는 서류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지요? 정말 어쩌다 한번 필요하다보니까 어렵진 않은 일이긴해도 불필요하게 시간을 낭비하게 되기도 해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정리해 놓겠습니다. 따라해 보세요.

 

①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검색

②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

 

 


③ 본인인증- 공인인증 로그인

 

 

화살표의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클릭하면 발급받는 본인을 확인하는 절차가 있어요. 그것은 공인인증서로 확인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확인창이 뜹니다. 주민번호를 작성하고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클릭하세요.

 

 

 

④ 확인서 프린트 발급선택

여기까지 오면 거의 다 끝나가는 데요. 아래의 화면에서 발급내역을 선택하면 됩니다.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내역 아래에 보면 조회, 프린트 발급, 팩스전송 세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클릭하세요!

 

일반적으로는 다른 서류와 함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제줄 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럼 프린트발급클릭하면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트에서 인쇄가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간단하지요? 알면 간단한데 모르면 불필요하게 시간을 써야 하지요. 집에서나 사무실에서 처리가 가능한데요. 필요한 건 공인인증서와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만 있으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이버민원센터 바로가기

https://minwon.nhis.or.kr/retrieveMinwonMain.xx

 

국민건강보험공단 - 사이버민원센터

 

minwon.nhi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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